안녕하세요, 2023년의 첫 대명절인 설 연휴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택배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비교적 긴 연휴가 껴있는 달에는 연휴 전 미리 택배사 별 업무 중단 및 마감에 대한 내용을 잘 살펴보셔야 하는데요, 지금부터 설 연휴 기간 내 택배사 별 택배 마감 및 배송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2023 설 연휴 편의점 택배 마감
(1)GS25 편의점 택배
첫 번째로 알려드릴 편의점 택배 GS25의 국내/국제 택배 마감일은 제주, 도서지역을 포함한 전국이 1월 17일(화)로 동일한데요. 냉동/냉장 식품류는 하루 전인 16일(월)이 마감인 점 유의하세요. 단, '반값택배'는 연중무휴로 연휴 기간 내에도 수거 및 배송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17일 마감시간 이후에 접수되는 택배는 25일(수)부터 수거가 진행된다고 하니 긴급성 물품이나 식품류의 접수는 마감일 이전에 빠르게 처리하시고 마감일까지 발송하지 못하셨다면 안전하게 25일(수) 전후 발송 또는 반값택배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GS25 택배는 연휴 기간 동안 GS25에서 설 선물세트를 구매 시 택배 발송 비용을 3600원의 균일가(제주, 도서지역 제외)를 적용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요즘 편의점에는 웬만한 마트만큼 다양한 상품군을 볼 수 있어 설 선물세트를 발송 계획인 분들은 GS25에서 구매하여 보내기에 좋을 것 같네요.
(2)CU 편의점 택배
두 번째 편의점 택배는 CU입니다. CU 택배의 마감일은 역시 GS25와 동일하게 17일(화) 17시까지입니다(냉동/냉장 식품은 16일 마감). 단, 지역에 따라 시간에는 차이가 있는데요, 제주는 오전 10시, 그외 상황에 따라 12시, 15시에 마감하는 점포들도 있다고 하니 CU 택배를 이용하실 분들은 방문 전 근처 CU 편의점에 문의 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후 정상 운영 역시 GS와 동일하게 25일(수)부터 진행되며 GS의 반값택배처럼 CU 역시 끼리택배는 설 당일인 22일(일)을 제외하고 연휴 기간에 상관 없이 정상 운영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또한 CU 역시 CU에서 설 명절 선물세트 구매 후 택배 발송 시 제주, 도서지역을 제외한 전국 지역의 택배비를 균일가 이벤트로 3600원에 진행한다고 하니 명절 선물을 택배로 보낼 예정인 분들은 택배 마감일 전 구매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2. 2023 설 연휴 택배사 별 예약 접수 제한
(1)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명절 선물을 포함한 택배의 보다 원활한 배송을 위해 1월 6일(금)부터 1월 31일(화)까지 일반 예약이 제한되며 반품 예약은 1월 14일(토)부터 1월 24일(화)까지 제한된다고 합니다.
(2)우체국택배
우체국택배 역시 설 소통기간(01.09-.01.27) 동안 방문접수소포 서비스를 중지함에 따라 이후 서비스 신청이 가능한 일자는 27일(금)부터이며 픽업 가능 일자는 30일(월)부터 라고 합니다.
(3)한진택배
한진택배도 설 특수기간 동안 서비스를 중지한다는 안내를 공지했는데요. 1월 6일(금)부터 1월 30일(월)까지 개인택배 예약이 중지되며 31일(수)부터 서비스가 재개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국내 편의점 택배 및 브랜드 별 택배사의 설 연휴 기간 서비스 중단 일자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설 연휴 전후로 약 2주 정도는 택배 물량이 급격히 증가하여 지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개인 일정 및 이용 택배사에 대한 서비스 중단 일정을 잘 고려하여 안전하고 원활한 배송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댓글